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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원가입

제1조 (목 적)

이 서비스 약관은 회원이 더살림(이하 "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이하 "서비스")신청을 이용함에 있어 회원과 회사간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이용조건 및 절차 등 기본적인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약관의 효력 및 변경)

① 이 약관은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모든 회원에 대하여 그 효력을 발생합니다.

② 이 약관의 내용은 서비스 화면에 게시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공시하고, 이에 동의한 회원이 서비스에 가입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③ 회사는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이 약관을 변경할 수 있으며, 약관이 변경된 경우에는 지체 없이 제2항과 같은 방법으로 공시합니다. 다만 이용자의 권리 또는 의무에 관한 중요한 규정의 변경은 최소한 7일전에 공시합니다.

④ 회원은 변경된 약관 사항에 동의하지 않으면 서비스 이용을 중단하고 이용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3조 (약관 외 준칙)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에 대해서는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합니다.

 

제4조 (웹회원의 정의)

사이트에 접속하여 이메일 주소 등 필요 정보를 입력함으로써 고객으로 회원의 자격 및 권한 등을 얻은 자

 

 

제 2 장 서비스 이용 계약

 

제5조 (이용 계약의 성립)

위의 이용약관에 동의하십니까? 라는 이용 신청시의 물음에 고객이 "동의" 버튼을 누르면 약관에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됩니다.

 

제6조 (이용 신청)

이용 신청, 즉 회원가입은 고객이 다음 사항을 가입신청 양식에 기록하는 방식으로 행합니다.

1. 이메일

2. 휴대전화번호

 

제7조 (이용신청의 승낙)

회사는 제6조에서 정한 사항을 정확히 기재하여 이용 신청한 고객에 대하여 서비스 이용 신청을 승낙합니다.

 

제8조 (이용신청에 대한 승낙의 제한)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하여는 승낙을 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1. 기술상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한 경우

2. 다른 사람의 명의사용 등 이용자 등록 시 허위로 신청하는 경우

3. 이용자 등록 사항을 누락하거나 오기하여 신청하는 경우

4. 사회의 안녕질서 또는 미풍양속을 저해하거나,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5. 고객의 귀책사유에 의하여 회원 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6. 기타 회사가 정한 이용신청 요건이 만족되지 않았을 경우

7. 이용약관 및 개인정보보호방침에 대한 동의가 없는 경우에 한해 회원 가입의 보류

 

제9조 (계약 사항의 변경)

회원은 이용 신청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회사가 정한 별도의 이용 방법으로 정해진 양식 및 방법에 의하여 수정하여야 합니다.

 

 

제 3 장 서비스 이용

 

제10조 (서비스 제공의 목적 및 활용범위)

회사가 이 서비스를 제공하는 목적은 회원의 편의를 위함으로, 일부 서비스는 회원 가입 없이도 열람이 가능합니다. 다만 일부 항목은 유료회원 가입 및 로그인 후 제공이 가능합니다.

 

제11조 (서비스의 이용 개시)

②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의 장애로 인하여 서비스를 개시하지 못하는 경우에는 사이트에 공시하거나 회원에게 이를 통지합니다.

① 회사는 회원의 이용 신청을 승낙한 때부터 서비스를 개시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제12 조 (서비스의 이용시간)

① 서비스의 이용은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회사의 업무상이나 기술상의 이유로 서비스가 일지 중지될 수 있고, 또한 운영 상의 목적으로 회사가 정한 기간에는 서비스가 일시 중지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 회사는 사전 또는 사후에 이를 공지합니다.

② 회사는 서비스를 일정범위로 분할하여 각 범위별로 이용 가능한 시간을 별도로 정할 수 있으며 이 경우 그 내용을 공지합니다.

 

제13조 (게시물 또는 내용물의 삭제)

① 회사는 회원이 게시하거나 전달하는 서비스 내의 모든 내용물(회원간 전달 포함)이 다음 각 호의 경우에 해당한다고 판단되는 경우 사전 통지 없이 삭제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해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1. 회사, 다른 회원 또는 제3자를 비방하거나 중상모략으로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2.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의 정보, 문장, 도형 등의 유포에 해당하는 경우

3. 범죄적 행위에 결부된다고 인정되는 내용인 경우

4. 회사의 저작권,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5. 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와 관련 없는 내용인 경우

6. 불필요하거나 승인되지 않은 광고, 판촉물을 게재하는 경우

7. 타인의 ID를 무단으로 도용하여 작성한 내용이거나, 타인이 입력한 정보를 무단으로 위·변조한 내용인 경우

8. 동일한 내용을 중복하여 다수 게시하는 등 게시의 목적에 어긋나는 경우

10. 기타 관계 법령 및 회사의 지침 등에 위반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② 회사는 게시물에 관련된 세부 이용지침을 별도로 정하여 시행할 수 있으며, 회원은 그 지침에 따라 각 종 게시물(회원간 전달 포함)등록하거나 삭제하여야 합니다.

 

 

제 4 장 손해배상 등 

 

제14조 (손해 배상)

① 회원이 본 약관의 규정을 위반함으로 인하여 회사에 손해가 발생하게 되는 경우, 이 약관을 위반한 회원은 회사에 발생하는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②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행한 불법행위나 본 약관 위반행위로 인하여 회사가 당해 회원 이외의 제3자로부터 손해배상 청구 또는 소송을 비롯한 각종 이의제기를 받는 경우 당해 회원은 자신의 책임과 비용으로 회사를 면책 시켜야 하며, 회사가 면책되지 못한 경우 당해 회원은 그로 인하여 회사에 발생한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제15조 (면책사항)

①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②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의 이용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않습니다.

③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수익을 상실한 것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으며 그 밖에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 등에 대하여도 책임을 지지않습니다. 회사는 회원이 사이트에 게재한 정보·자료·사실의 신뢰도 및 정확성 등 내용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않습니다.

④ 회사는 회원 상호간 또는 회원과 제3자 상호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서는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도 없습니다.

 

제16조 (관할법원)

①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 사이에 분쟁이 발생한 경우, 회사와 회원은 분쟁의 해결을 위해 성실히 협의합니다.

② 본 조 제1항의 협의에서도 분쟁이 해결되지 않을 경우 양 당사자는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소를 제기할 수 있습니다.

 

이 약관은 2020년 5월 1일부터 시행합니다. 

더살림'는(이하 '회사')는 고객님의 개인정보를 중요시하며,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에 관한 법률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개인정보취급방침을 통하여 고객님께서 제공하시는 개인정보가 어떠한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되고 있으며,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어떠한 조치가 취해지고 있는지 알려드립니다. 회사는 개인정보취급방침을 개정하는 경우 웹사이트 공지사항(또는 개별공지)을 통하여 공지할 것입니다.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회사는 회원가입, 상담, 서비스 신청 등을 위해 아래와 같은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 수집항목 : 이름 , 영문이름, 휴대폰번호, 이메일주소, 지역정보, 보유자격, 자격번호, 코스웍수강기관, 수퍼바이저 이름, 소속기관, 가입추천인
  • 서비스 이용 과정이나 서비스 제공 업무 처리 과정에서 다음과 같은 정보들이 자동으로 생성되어 수집될 수 있습니다 : 서비스 이용기록, 접속 로그, 쿠키, 접속 IP 정보
  • 개인정보 수집방법 : 홈페이지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

회사는 수집한 개인정보를 다음의 목적을 위해 활용합니다. 이용자가 제공한 모든 정보는 하기 목적에 필요한 용도 이외로는 사용되지 않으며 이용 목적이 변경될 시에는 사전 동의를 구할 것입니다.

  • 홈페이지 회원정보: 홈페이지를 통한 회원제 서비스 제공, 이메일을 통한 회사 소식, 정보 등의 안내, 설문조사
  • 마케팅 및 광고에 활용 : 이벤트 등 광고성 정보 전달, 접속 빈도 파악 또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회사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해당 정보를 지체없이 파기합니다. 다만 제공받은 목적이 달성된 경우에도 상법 등 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이메일을 통한 회사소식, 질병정보 등의 안내, 설문조사를 위해 보존할 필요성이 있는 경우에는 귀하의 개인정보를 아래에서 정한 기간 동안 보유할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 이용기간 및 파기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기간

개인정보 수집일로부터 3년(개인정보 제공 동의 철회 요청 시, 회원가입 탈퇴 시 즉시 파기함)

 

파기절차

회원님이 회원가입 등을 위해 입력하신 정보는 목적이 달성된 후 별도의 DB로 옮겨져(종이의 경우 별도의 서류함)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의한 정보보호 사유에 따라(보유 및 이용기간 참조) 일정 기간 저장된 후 파기되어집니다. 별도 DB로 옮겨진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보유되어지는 이외의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파기방법

전자적 파일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합니다.

 

수집한 개인정보의 위탁

회사는 고객님의 동의 없이 고객님의 정보를 외부 업체에 위탁하지 않습니다. 향후 그러한 필요가 생길 경우, 위탁 대상자와 위탁 업무 내용에 대해 고객님에게 통지하고 필요한 경우 사전 동의를 받도록 하겠습니다.

 

이용자 및 법정 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 방법

이용자는 언제든지 등록되어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를 조회하거나 수정할 수 있으며 가입해지를 요청할 수도 있습니다.

이용자들의 개인정보 조회,수정을 위해서는 ‘개인정보변경’(또는 ‘회원정보수정’ 등)을 가입해지(동의철회)를 위해서는 “회원탈퇴”를 클릭하여 본인 확인 절차를 거치신 후 직접 열람, 정정 또는 탈퇴가 가능합니다.

혹은 개인정보관리책임자에게 서면 또는 이메일로 연락하시면 지체없이 조치하겠습니다.

귀하가 개인정보의 오류에 대한 정정을 요청하신 경우에는 정정을 완료하기 전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 또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또한 잘못된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이미 제공한 경우에는 정정 처리결과를 제3자에게 지체없이 통지하여 정정이 이루어지도록 하겠습니다.

회사는 이용자의 요청에 의해 해지 또는 삭제된 개인정보는 “회사가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에 명시된 바에 따라 처리하고 그 외의 용도로 열람 또는 이용할 수 없도록 처리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에 관한 민원서비스

회사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관련 부서 및 개인정보관리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관리책임자 성명 : 허은정 
  • 이메일 : info@bcba.co.kr

 

귀하께서는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시며 발생하는 모든 개인정보보호 관련 민원을 개인정보관리책임자 혹은 담당부서로 신고하실 수 있습니다. 회사는 이용자들의 신고사항에 대해 신속하게 충분한 답변을 드릴 것입니다.

 

기타 개인정보침해에 대한 신고나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아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전화:1336) http://www.cyberprivacy.or.kr

대검찰청 인터넷범죄수사센터 (전화:02-3480-3600) http://icic.sppo.go.kr

경찰청 사이버테러대응센타 (전화:02-392-0330) http://www.ctrc.g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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